생활 이야기/일상 이야기

분위기 UP!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크리스마스 가랜드, 스트링 아트 크리스마스 트리)

삼행시 광주 2020. 12. 17. 15:17


12월이 되면 기다려지는 기념일이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인데요! 듣기만 해도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기 위해 집에서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손쉽게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함께 따라와 주세요!

 

 

■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1) 종이컵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가랜드

 


 

첫 번째로 만들어볼 크리스마스 장식은 크리스마스 가랜드입니다. 가랜드는 벽이나 창문에 걸어두는 장식인데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휴지심과 종이컵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가랜드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먼저 ▲종이컵 ▲휴지심 ▲실 또는 끈 ▲송곳 ▲가위 ▲꾸미기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종이컵과 휴지심을 절반으로 자른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예쁘게 꾸며주면 되는데요. 색종이와 스티커를 사용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루돌프, 산타 모자, 트리, 산타 양말을 만들어봤습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글자를 인쇄해서 붙이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다양하게 꾸며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종이컵과 휴지심 윗부분에 송곳으로 구멍을 양쪽에 뚫어줍니다. 이 구멍 사이로 끈이나 실을 넣어 종이컵과 휴지심을 길게 이어주면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글루건으로 실과 종이컵을 고정해주세요.

 


이렇게 종이컵과 휴지심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가랜드를 완성했습니다! 종이컵을 추가할수록 가랜드가 더욱 풍성해지니, 나만의 개성을 살려 화려한 가랜드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2) 스트링 아트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이어서 만들어볼 크리스마스 장식은 스트링 아트 기법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스트링 아트란 직선을 이용해 여러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실을 가지고 다양한 선을 만들어 트리를 완성해볼까요? ▲박스 또는 폼 보드▲실 ▲압정 ▲가위 ▲연필 ▲글루건 ▲꾸미기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보통 스트링 아트를 할 때는 단단한 나무 판에 못을 박아서 사용하는데요. 이번에는 쉽게 구할 수 있는 박스나 폼 보드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적당한 크기로 자른 박스에 원하는 트리 모양으로 밑그림을 그려주세요. 그리고 그림 위에 일정한 간격으로 압정을 꽂아주면 됩니다. 이때 그림의 꼭짓점에는 꼭 압정을 꽂아야 실을 감을 때 예쁘게 완성되니 이 점 반드시 기억해 주세요!

 



[▲압정에 실 감는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압정에 실을 감아줄 순서입니다. 압정 하나에 실을 단단하게 매듭지은 후 시작하면 되는데요. 테두리에 있는 압정을 따라 감아준 후, 여러 압정에 걸쳐 실을 다시 감아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빼곡하게 실을 감았다면, 처음 시작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압정 하나에 실을 단단하게 매듭지어 마무리해 주세요.

 



다음으로, 준비한 꾸미기 재료를 활용해 스트링 아트 크리스마스 트리를 멋지게 꾸며주세요. 저는 와이어로 별을 만들고, 솜으로 눈을 표현해봤습니다. 트리를 만들고 난 후에 남은 공간이 있다면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문구를 적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짝이는 실을 사용하면 반짝이는 트리가 완성되고, 털실을 사용하면 더 포근한 느낌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박스의 크기에 따라 더 큰 트리도 만들어볼 수 있으니, 스트링 아트 기법을 활용해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스마스 가랜드와 스트링 아트 크리스마스 트리만으로도 포근하고 신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연출됐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직접 만들어보며 집에서 가족들과 즐겁고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