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일상 이야기

영양 가득 겨울 간식 곶감 시리얼바 만들기!

삼행시 광주 2020. 12. 15. 10:49


곶감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겨울에는 쫄깃하고 달달한 식감을 가진 곶감을 자주 먹곤 하는데요. 곶감은 겨울철 비타민 덩어리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오늘은 맛도 좋고 영양도 가득한 곶감으로 시리얼바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자꾸만 손이 가는 영양 가득 여울 간식! 곶감 시리얼바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 곶감 시리얼바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곶감 시리얼바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부터 소개합니다! 곶감 4개, 시리얼 100g, 마시멜로 100g, 견과류 40g, 버터10g이 필요합니다. 버터가 없는 분은 식용유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여기에 유산지도 추가로 준비해주세요!

 

 

■ 노 오븐! 간단한 곶감 시리얼바 레시피

 



지금부터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곶감 시리얼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곶감 4개를 잘게 잘라주세요. 잘게 자른 곶감은 시리얼바의 젤리 같은 맛이 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견과류와 시리얼도 잘게 부셔주세요. 견과류와 곶감의 조화가 고소한 맛과 씹는 맛을 더해줍니다. 또한, 견과류는 시리얼바의 영양분도 더해주는데요. 평소 견과류를 즐겨 먹지 않는 아이들도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잘게 자른 곶감을 먼저 중불에서 볶다가 견과류와 시리얼을 모두 넣고, 고소한 향이 날 때까지 골고루 볶아줍니다. 이때 시리얼바가 탈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볶으면서 큼지막한 시리얼을 발견하면 주걱으로 마저 부셔줍니다. 이후, 볶은 곶감과 견과류, 시리얼을 상온에서 식혀주세요.

 



다음으로 버터를 약불에서 완전히 녹이고, 녹은 버터에 마시멜로를 넣어주세요. 마시멜로는 재료들이 서로 잘 달라붙도록 도와주고 시리얼바의 단맛을 높여줍니다. 마시멜로 대신 꿀과 올리고당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5분 동안 약불에서 마시멜로를 모두 녹여줬다면, 꾸덕해진 마시멜로에 미리 볶아두었던 곶감과 견과류, 시리얼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제 재료들을 유산지 위에 부어준 뒤, 평평하게 해주세요. 그다음 재료가 서로 잘 뭉치고, 잘릴 수 있도록 꾹꾹 눌러주고 1시간 동안 냉장 보관하여 굳힙니다. 굳히지 않은 상태에서 자르면 모양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충분히 굳혀주세요!

 



충분히 식힌 시리얼바를 꺼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 이렇게 완성된 곶감 시리얼바는 바쁜 아침 식사 대용이나 틈틈이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저는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누기 위해 포장도 해봤는데요. 올 한 해 고마웠던 사람들을 생각하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곶감 시리얼바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