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소개합니다! 삼행시 광주를 밝혀줄 새로운 얼굴들! 시민필진 12기 발대식 생생한 현장 속으로

시민필진 12기 발대식

삼행시 광주 발대식

삼행시 광주

[시민필진 12기 발대식]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삼성전자 그린시티 캠퍼스 앞에는 따스한 미소를 가진 사람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회공헌활동과 광주, 전남지역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시민필진 12기분들이었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광주광역시, <삼행시 광주>에서는 매년 2회 시민필진을 선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특별히 새롭게 신설된 삼행시 광주 유튜브 채널과 영상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될 광주대, 전남대, 조선대학교 방송국 대표자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역대 발대식 참여 인원 중 가장 많은 인원과 함께했던 화기애애한 발대식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 삼행시 광주 A to Z! 오리엔테이션 현장 둘러보기  

  

삼성전자 광주

 

삼성전자 그린시티 캠퍼스 내 강의실에 들어가자, 책상에는 시민필진과 대학 방송국 대표자를 위한 선물이 놓여있었습니다. 앞으로 6개월 길게는 1년 동안 삼행시 광주와 함께할 기자증, 기자 수첩, 볼펜 등이었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광주/전남 지역의 소식을 전함에 있어 수첩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담기게 될지 기대됐습니다.

  

삼성전자 대외활동

삼행시 광주 대외활동

 

발대식의 첫 순서가 시작됐습니다. 가장 먼저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업 부문과 과거 그리고 앞으로 진행하게 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두 광주에 오랫동안 거주했지만, 삼성전자 그린시티 사업장에 대해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 됐다고 합니다. 새로운 이야기에 눈이 반짝반짝 집중하는 모습이었죠.

  

삼행시 광주 시민필진

블로그 필진 대외활동

 

다음 순서는 시민필진 12기의 활동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삼행시 블로그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회공헌활동을 알리기 위해 직접 취재하고 원고를 작성해야 하므로 개인의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학 방송국 역시 직접 영상을 취재하고 편집, 제작까지 주체적으로 진행하게 될 예정으로 전문성과 책임감이 필요하죠. 설명을 들은 시민필진 분들과 방송국 대표님들은 본인의 역할을 되새기며 더욱 진지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삼성 대외활동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이렇게 활동 가이드라인 설명을 마치고, 자기소개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자기소개는 사전 미션으로 주어져, 1장의 프레젠테이션을 제출하는 것이었는데요. 처음에는 수줍은 듯하다가 면접에서 보여줬던 열의를 마음껏 펼쳐주셨습니다. 모두들 환한 미소로 선발된 시민필진 12기와 대학 방송국 대표자분들을 환영해주셨죠, 이렇게 앞으로 함께 삼행시 광주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꾸려나가게 될 소중한 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A to Z! 에어컨 라인 투어

  

삼성전자 그린시티 견학

삼성 그린시티

 

오리엔테이션 시간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12기 시민필진 분들과 대학 방송국 대표자분들은 자리를 옮겨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에어컨 생산 라인으로 이동했는데요. 첨단으로 이뤄지는 에어컨 생산 과정을 임직원분의 설명과 함께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광주대 방송국의 강소혜 님은 가전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유통되고 있는지 직접 설명을 들으면서 가전제품에 대해서 알게 돼서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시민필진 12기의 나태현 님 역시 TV에서만 봤던 곳을 이렇게 둘러볼 수 있어 신기하고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뜻깊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 대외활동

시민필진 발대식

[12기 발대식 기념촬영]

 

이렇게 흥도 많고, 행복한 미소로 가득했던 발대식이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한 분위기가 맴돌았지만, 발대식을 마치고 모두가 함께했던 뒷풀이 식사에서는 어느새 번호도 교환하고, 서로에 대한 고민도 나누며 친해진 모습이었는데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계속될 시민필진 12기 그리고 영상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광주대, 전남대, 조선대 방송국들의 활약,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