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20년만에 찾아간 추억의 롤러장. 광주 <롤러홀릭>

광주 롤러장

광주 실내 롤러장

광주 롤러홀릭

  

아침 저녁으로 옷깃을 여미게 하는 겨울바람은 바깥 나들이까지 망설이게 만들죠.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야외로 데이트 가기 부담스러우실 텐데요. 매번 카페나 영화관 등 반복되는 실내 데이트가 지겨우셨다면, 조금은 특별한 실내 스포츠를 추천 드립니다. 바로 7080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롤러장인데요. DJ박스에서 흘러나오는 댄스 음악에 맞춰 롤러스케이트를 타본 기억이 있다면 분명 롤러스케이트가 가진 매력과 흥을 즐길 줄 아는 학창시절을 보냈을 것 같습니다. 복고풍 열풍에 이어 실내 데이트 코스로 다시 주목 받고 있는 광주 롤러장에 오랜만에 다시 찾아가봤습니다. 광주의 롤러장 <롤러홀릭>으로 추억 여행 떠나보세요.

 

 

■ 7080 레트로 감성이 담긴 겨울 실내 데이트 장소, 롤러홀릭 롤러장

  

광주 실내데이트

 

혹시 1980년대를 담은 드라마에서 롤러장을 본적이 있나요? 응답하라 1988 등 옛 드라마에서나 등장하던 롤러장이 지금은 하나 둘 다시 생겨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얼마 전 모 연예인이 롤러스케이트를 타러 추억의 장소 롤러장을 방문했던 모습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10~20대에게는 새로운 실내 데이트 코스로, 30, 40대 분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광주 실내데이트 추천

롤러홀릭

 

요즘 롤러장은 예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화려한 그래피티 아트가 시선을 사로잡는가 하며 트릭아트까지 등장해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포토존으로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실내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는 롤러장의 변신은 어디까지일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롤러홀릭 롤러장


롤러스케이트를 잘 타지 못해도 어릴 적 롤러장에 대한 추억으로 한번쯤 다녀오고 싶은 곳이 바로 롤러장인데요. 진열장에 놓인 롤러스케이트와 헬멧을 보니 세월은 흘렀지만 친구들 손을 잡고 롤러스케이트 링크장을 함께 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생활 스포츠로 주목 받는 롤러스케이트

 

롤러스케이트 강습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선수들 모습] 

 

롤러홀릭 롤러장은 실내 데이트 장소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지만, 생활 체육의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어린 학생들이 롤러스케이트 선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각종대회에서 상도 휩쓰는 등 예전과 달라진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참고로 롤러스케이트는 롤러 스피드(roller speed), 롤러 하키(roller hockey), 롤러 피겨(roller figure) 등의 종류가 있으며, 해마다 세계 선수권 대회 및 각종 국제 대회가 개최되고 있다고 합니다.

  

롤러홀릭 강습

 

레저로 즐기는 롤러스케이팅은 장소나 계절의 제약이 없이 평탄한 바닥에서 사계절 어디서나 쾌적한 스피드감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일반적인 레저수준을 벗어나 램프나 스케이팅보드 장애물경기 등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에게는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걷는 것 자체가 두렵기 마련인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롤러장에는 초보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롤러홀릭 초보존

롤러홀릭 초보스케이트

 

초보존은 롤러스케이트를 신지 않고도 들어갈 수 있는 초보자 존인데요. 수시로 초보자 강습도 펼쳐지고 있으니 롤러스케이트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충분히 연습 후 링크장에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롤러홀릭 스케이트화

 

롤러스케이트 초보지만 용기를 내어 오랜만에 롤러스케이트를 타봤습니다. 신나는 댄스 음악이 스피커 위로 가득 흐를 때마다 한 발짝 내딛는 발걸음도 빨라졌는데요. 세월이 많이 지나서인지 롤러스케이트 적응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릴 적 몸으로 익힌 감각이 금방 되살아나기 시작했습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롤러장을 한 바퀴 돌아봤는데요. 어린 친구들부터 실내 데이트를 즐기러 온 커플까지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차가워졌습니다. 우리 주위에는 어릴 적 감성을 되살려주는 추억의 스포츠와 놀이들이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올 겨울에는 따뜻한 아랫목이 생각나는 만화방부터 감성까지 자극하는 롤러스케이트까지 우리의 마음을 잠시나마 훈훈하게 해줄 곳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실내 롤러장 롤러홀릭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북구 운암동 940 운암프라자 지하1층 | 롤러홀릭
도움말 Daum 지도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