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전자레인지로 2분만에 뱅쇼 만들기! 뱅쇼 재료부터 만드는 법까지!

간단한 뱅쇼만들기

뱅쇼 만드는 방법

냄비 없이 뱅쇼만들기

 

어느덧 2019년이 2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12월에는 특히 송년회와 연말 모임으로 바쁜데요. 요즘에는 홈파티 문화가 많이 정착되면서 가까운 지인들과 파티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홈파티와 연말 모임, 그리고 송년회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와인 뱅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냄비가 필요 없이 컵와인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뱅쇼 만들기 함께 따라 해보세요.

 


■ 따뜻한 와인, 뱅쇼! 효능 알아보기

  

뱅쇼 효능

 

뱅쇼는 와인에 시나몬, 과일 등을 첨가하여 따뜻하게 끓인 음료입니다. 프랑스어로 뱅(vin)은 ‘와인’을, 쇼(chaud)는 ‘따뜻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따듯한 와인을 말하는데요. 와인과 함께 시나몬과 과일을 함께 끓이기 때문에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 유럽 전역에서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따뜻한 와인

 

레드 와인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따라서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하죠. 레드 와인과 함께 끓여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력 개선과 감기 예방은 물론 피로 해소의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 냄비가 없어도 가능! 초간단 뱅쇼 만들기

  

냄비에 뱅쇼재료

 

뱅쇼를 만들기 위해서는 주재료인 와인과 각종 과일, 그리고 시나몬, 팔각 등 향신료가 필요합니다. 그다음, 냄비에 재료들을 넣고 약불에서 따뜻하게 데워주면 되는데요. 사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집이 아닌 호텔 등의 공간에서는 냄비에 무언가를 끓이는 것은 다소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준비한 뱅쇼 만드는 방법은 냄비와 가스레인지를 이용하지 않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초간단 뱅쇼 만들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초간단 뱅쇼재료

 

우선 뱅쇼에 들어갈 컵와인을 준비합니다. 이 컵와인은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데요. 낱개로 포장이 되어 있어, 캠핑이나 연말 파티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뱅쇼의 재료를 함께 준비했는데요. 기호에 따라서 생강이나, 블루베리 등 다양한 과일을 첨가하여도 좋습니다만, 이번에 준비한 재료는 오렌지, 레몬, 그리고 사과입니다. 향신료는 시나몬과 팔각을 준비했는데요. 이 역시 기호에 따라 아니스와 정향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뱅쇼 재료 레몬

뱅쇼 재료준비 레몬

 

재료가 준비됐다면, 뱅쇼에 넣을 재료를 손질해줍니다. 레몬과 오렌지의 경우 껍질째 들어가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씻어줬는데요. 만약 베이킹 소다가 없다면, 식초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세척과일을 이용하거나 껍질까지 제거해줍니다.

  

뱅쇼 재료 과일

뱅쇼 재료 과일자르기

뱅쇼재료 사과

 

이제 컵와인에 들어가기 좋게 과일을 잘라줍니다. 한 와인에 먹고 싶은 만큼 넣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레몬의 씨는 제거해주셔야 쓴맛이 나지 않습니다. 이번에 만든 뱅쇼에는 한 컵당 오렌지 슬라이스 2개, 레몬 슬라이스 2개, 사과 한 조각씩 넣어줬습니다. 마지막으로 팔각과 시나몬 스틱 하나씩 와인에 넣어줍니다.

  

뱅쇼 전자레인지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어 따뜻하게 데워주면 되는데요. 이때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인지 확인한 후 가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플라스틱 마크 속에 2번이 표기돼 있으면 고밀도 폴리에틸렌으로 만든 제품으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독성에도 안전한 편입니다. 내열 온도가 70~100℃ 정도로 높아 전자레인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모임 뱅쇼

 

700W에서 1분 이내, 1000W에서는 30초 정도 돌린 후 온도를 확인합니다. 와인이 끓어 넘치는지 확인하고, 따뜻한 차 정도로 데워졌다면 완성입니다. 원래 뱅쇼의 경우, 하루 정도 숙성시킨 후 데워먹는 것이 좋지만, 홈파티 등 간단하게 연말 모임에 즐기고 싶다면 바로 즐겨도 좋습니다. 함께 끓인 과일의 상큼함과 와인의 달달함이 느껴지는데요. 올 연말, 아주 간편하고 색다른 모임을 즐기고 싶다면 간단한 뱅쇼 만드는 법 한번 따라 해보세요.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