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일맥상통 축제

김대중컨벤션센터 비어 축제

김대중컨벤션센터


입추가 지나도록 더운 날씨 탓에 잠 못 이루는 무더운 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으로 떠나고 싶지만, 멀리 나가지 못하셨다면 좋은 사람들과 맥주 한 잔으로 더위를 날려버리는 것은 어떠신가요? 시원한 여름밤을 꿈꾸시는 분들을 위해 광주에서 열리는 맥주 축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비어 페스트 광주, 일맥상통>의 현장 속으로 빠져볼까요?

 

 

■ BEER FEST GWANGJU <일맥상통>

 

세이브 워터 드링크 비어


지난 7월 28일, 약 보름간 펼쳐졌던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어서 2019 광주 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가 열렸는데요. 8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열리는 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에 맞춰 비어 페스트 광주 2019 일맥상통이 진행됐습니다.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즐길 거리 또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푸드트럭

플리마켓

열린홀


이번 비어 페스트 광주 일맥상통은 8월 9일부터 8월 18일 10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광장, 열린 홀에서 이뤄졌습니다. 플리마켓은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했고, 맥주 부스의 경우 평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해가 져도 후텁지근한 요즘에 즐기기 좋은 행사였습니다. 

 

피자

마른 안주

안주


일맥상통은 <일주일간> <맥주와 함께하는> <상무지구의> <통 큰 야시장>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축제입니다. 유명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푸드트럭과 광주에서는 자주 만나보기 어려운 다양한 수제 맥주 그리고 공예품이 많은 프리마켓 등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함께하고 있었습니다.

 

 

■어른과 아이들 모두가 함께하는 일맥상통 맥주 축제! 

 

성인 인증 도장

생맥주

맥주 부스


일맥상통의 주인공은 바로 맥주입니다! 맥주를 주문하기 위해서는 성인임을 인증해주는 도장을 받아야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후에는 맥주 부스에 있는 스태프에게 주문표를 주고, 맥주를 받으시면 됩니다. 쭉 늘어져 있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 디스펜서에서 시원한 맥주를 바로 따라주는 모습이 눈과 입을 더 즐겁게 해줍니다. 

 

분수대

분수대

[일맥상통 맥주 축제 스케치 영상]

 

뿐만 아니라 음악 분수대에서는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분수와 그 속에서 뛰노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물줄기에,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분수대 주변에는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오시는 가족들도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 보낼 수 있습니다. 

 

야외공연장

광주 비어축제

비어 축제 야외광장


야외공연장과 광장에는 많은 분이 밤늦게까지 행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한 시민분은 행사장에서 흘러나오는 추억의 노래와 북적북적한 사람들의 열기, 시원한 맥주에 시간 가는지 몰랐다고 하는데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했기에 더욱 시원했던, 광주 비어 페스트 일맥상통 현장이었습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치평동 1159-2 | 김대중컨벤션센터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