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매년 겨울마다 추위가 더 거세져 올해의 겨울은 다른 어느 때보다 추울 것만 같은데요. 광주의 김치타운에서는 추운 겨울을 따뜻한 정으로 녹이는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매년 12월 이맘때쯤이면, 항상 들려오는 소식이 있죠. 그것은 바로, 2011년부터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하고 있는 사람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인데요. 올해 여름에 열린 열무김치 나눔 봉사활동에 이어 지난 12월 13일 그 따뜻한 마음이 다시 한 번 전달됐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가 함께 땀 흘리며 광주김치타운에서 김장김치를 완성했는데요. 사랑과 정성이 가득했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현장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관련 링크: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절인배추

절인배추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2011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2차례에 걸쳐 김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약 6톤 정도의 열무김치를, 겨울에는 약 13톤의 배추김치를 김장하곤 했는데요. 올해 겨울도 13.2톤의 배추김치를 다양한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저소득층 등 인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기 전, 김장 준비가 분주히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청결을 위해 참가자 모두가 앞치마, 위생모자, 고무장갑 등을 꼼꼼하게 착용했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들은 소금에 미리 절인 배추와 양념 등을 준비해 김장하기 편하게 각 테이블에 옮기며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삼성전자 사회공헌


김장 준비가 끝나고,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들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모은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는데요. 삼성전자 문선주 협의의원이 대표하여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박재완 사무처장과 강종원 협의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전달한 후원금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복적으로 지원되고 있는 것인데요. 꾸준한 후원으로 사회공헌에 앞장서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생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나누면 행복이 배가 된다!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 

 

광주 김치타운

18년도 김치봉사

광주 김장김치 봉사활동


후원금 전달식에 이어 본격적인 김장이 시작됐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 한가족협의회 및 임직원 45명, 대한적십자사 봉사자 150명까지 총 195명이 모여 진행됐습니다. 13.2톤이라는 많은 양의 배추김치를 만드는 과정은 많은 일손이 필요했는데요. 고될 수 있는 작업이었지만, 참여자 모두 봉사활동 내내 미소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과 함께 김장도 하고, 땀을 흘리며 무거운 배추와 양념을 나르기도 했는데요. 김장한 김치들을 박스에 담아 무게를 재고, 혹시나 터지지 않을까, 하나씩 정성스럽게 포장해 이웃들에게 전달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

삼성전자 광주


간을 맞추기 위해 맛을 보는 것은 김장할 때 빠질 수 없는 과정 중 하나인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들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은 마치 가족처럼 서로 김장한 김치들을 먹여줬습니다. 직접 먹어보고 간을 알맞게 맞추니 점차 맛있는 김치가 가득 완성됐는데요. 김치박스가 하나씩 쌓여가고 어느새 마지막 배추가 배달되며 모든 봉사활동이 끝났습니다. 참가자들은 꼼꼼히 현장을 청소하며 뒷정리도 잊지 않았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분과 짧게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제조품질그룹

 

▲양우열 님(오른쪽) / 제조품질그룹 세탁기품질파트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 일하며 유아공부방, 보육원에 3년째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가고 있습니다. 김장 봉사활동은 처음이지만 함께 땀을 흘리며 이웃들에게 나눠줄 생각을 하니 힘들어도 즐겁게 일할 수 있었는데요. 봉사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삼성에서 든든하게 지원해주니 부담 없이 봉사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함평지구협의회


▲김미성 님 / 대한적십자사 함평지구협의회 회장

대한적십자사에 가입한지는 30년째이고 6년째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은 이웃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며 제 자신이 행복해질 수 있는 활동인 것 같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정기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는데요. 이런 봉사활동을 후원해주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에게 감사하고 제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봉사하며 살고 싶습니다. 

 

김장김치

광주 김치타운


김장이 끝나고 직접 담근 김치와 함께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 준비한 수육을 다같이 먹었는데요. 정말 막 담근 김치만큼 입맛을 돋게 하는 음식은 없다고 느꼈습니다. 김장이 끝나자마자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김치는 각 가구당 8박스씩 총 1,444박스가 지역주민들에게 전달됐습니다. 올겨울도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 많은 분이 기뻐할 것을 생각하니, 제 마음도 뿌듯해졌는데요. 광주와 전라도, 더 나아가 우리나라 모두가 얼마 남지 않은 올 한 해를 따뜻하게 잘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김장 봉사활동!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광주 김치타운 홈페이지

 

[광주 김치타운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남구 임암동 675 | 광주김치타운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