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삼성전자 광주 사피

삼성 SSAFY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회각층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인재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소프트웨어(SW)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개개인의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문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SSAFY>를 열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서울, 대전, 광주, 구미 총 4곳에서 동시에 사피를 진행했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도 지역 청년들을 위해 지난 12월 13일 SSAFY(사피)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향한 응원에 힘을 보탰는데요. 웃음소리로 가득했던 현장, 저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시죠!

 

 

■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SSAFY 발대식 현장 

 

삼성전자 취업지원 프로그램 SSAFY


먼저 사피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른바 사피는 ‘Samsung SW Academy For Youth’의 줄임말로 삼성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청년들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청년 취업경쟁력 제고 및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소프트웨어적 사고 역량 검증을 위한 적성 진단과 열정을 확인 하는 인터뷰 단계를 거쳐 최종 교육 대상자를 선정했는데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학생들에겐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월100만원의 교육지원비도 제공됩니다. 삼성전자 채용과 직접적으로 연계되진 않지만, 성적 우수자들에겐 삼성전자 해외연구소에서의 실습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광주, 전남 지역 학생들을 위해 1년간 2학기로 나뉘어 진행되는 사피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SAFY 입학식

사피 커팅식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김영미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1년 간의 긴 여정의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GTC에서 지난 12월 13일 발대식을 가졌는데요. 발대식 현장에는 삼성전자 그린시티 사회공헌센터 정광명 센터장님,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김영미 청장님 등 많은 인사들이 함께하여, 청년들에게 응원을 전했습니다. 발대식은 간단한 회의와 커팅식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청년들을 응원하는 자리여서인지, 밝은 분위기 속에서 커팅식이 진행됐는데요. 성공적으로 커팅식이 진행되자, 힘찬 박수소리가 현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삼성전자 광주 사회공헌센터

삼성전자 SSAFY 광주


이어서 참석한 인사분들은 학생들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는 강의실을 직접 방문하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는데요. 정광명 사회공헌센터장님과 김영미 청장님은 높은 경쟁률을 뚫은 끈기와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에 대한 청년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청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광주지역 사피에 합격한 학생들도 두 인사의 말을 끝까지 귀담아 듣고, 힘찬 박수와 미소로 답을 전했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 시설투어

삼성전자 SSAFY 발대식

SSAFY

 

시설투어를 마지막으로 사피 발대식이 종료됐는데요. 삼성전자의 사피는 1기를 시작으로5년간 1만 명의 청년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알차게 진행되는 사피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들이 탄생할 것 같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학기가 끝날 때마다 진행되는 Job Fair 등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진행되는 SSAFY의 소식은 삼행시 블로그를 통해 접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들의 힘찬 도약을 삼행시 블로그와 함께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SSAFY 홈페이지 


[삼성전자 그린시티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이용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광산구 오선동 271 | 삼성전자 광주그린시티2캠퍼스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