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빈티지 소품과 감성적인 문구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광주 소품샵 2선(어뮤즈띵스, 에브리띵이즈오케이)

삼행시 광주 2020. 6. 30. 15:30

 

자신만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요즘, 아기자기한 물품들로 가득한 소품샵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품을 구매하여 자신의 스타일과 인테리어를 변화시킬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이전에도 삼행시 광주 블로그에서 광주 소품샵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빈티지 소품과 감성적인 문구용품이 가득한 광주 신상 소품샵 두 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광주 신상 소품샵 어뮤즈띵스와 에브리띵이즈오케이로 함께 떠나볼까요?

 

※관련 링크: 꼭 가봐야할 광주 소품샵 4선

 

 

■ 빈티지 소품과 개성 만점 악세사리가 가득한 소품샵 <어뮤즈띵스>

 

 

빈티지한 매력을 물씬 풍기는 어뮤즈띵스는 동명동에 있는 신상 소품샵입니다. 동리단길 카페 거리 근처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소품샵 안으로 들어가기 전부터 보이는 세련된 외관에 기대가 되는 공간이었죠. 영업시간은 오후 2시~8시까지 운영하고 있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빈티지 소품들을 주로 판매하고 있는 어뮤즈띵스 소품샵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컵, 그릇 등 다양한 종류의 식기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각각의 소품들이 모두 특이한 모양과 재질을 가지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죠.

 

 

이어서 저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나무와 라탄으로 만들어진 인테리어 소품들이었습니다. 라탄은 칼라마스라는 나무의 줄기에서 채취한 식물로, 의자와 바구니, 모자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데요. 특유의 질감과 컬러로 많은 사람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뮤즈띵스의 라탄 소품은 이곳만의 개성이 가득 묻어있어 더욱 매력적인 소품이었죠.

 

   

어뮤즈띵스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반영하는 공간이었습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집게 핀, 아크릴 반지가 준비된 것은 물론, 곱창 밴드와 목걸이 등의 개성 만점의 악세사리들로 가득했는데요. 직접 착용도 가능하여 나에게 어울리는 소품을 고를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 외에도 가방, 모자, 인센스 스틱 등 다양한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매장 자체의 크기는 크지 않았지만, 인테리어 소품부터 아기자기한 악세사리까지 지루할 틈이 없는 공간이었습니다. 매장 중간에는 커다란 거울도 있어, 이곳만의 매력적인 분위기를 가득 담은 사진을 남길 수도 있었죠. 빈티지한 매력이 가득한 소품과 공간을 찾으신다면 어뮤즈띵스에 꼭 한 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뮤즈띵스 가는 길]

 

   

■ 감성적인 문구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소품샵 <에브리띵이즈오케이>

 

 

5월 초에 새로 오픈한 문구 소품 편집샵 에브리띵이즈오케이는 전남대학교와 기획 회사가 협업하여 만든 라이프스타일 셀렉샵입니다. 전남대학교 후문 근처에 있으며, 눈에 띄는 파란 간판 덕분에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영업시간은 오후 1시~9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과 화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방문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소품샵 안으로 들어가자 많은 노트, 볼펜 등 다양한 문구용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캠퍼스 생활을 돕는 소품샵인 만큼 학업에 필요한 것들이 많았는데요. 지루한 디자인의 문구류가 아닌 감성적인 디자인의 문구용품들은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소품들이었습니다.

 

  

에브리띵이즈오케이에서는 여러 작가들의 소품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SNS에서만 보던 작가의 작품을 직접 볼 수 있어 더욱더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또한,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나 신예 작가의 소품도 많아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이곳에는 ▲디퓨저 ▲칫솔 ▲책 등의 소품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소품마다 메모가 붙어있어 ▲작가의 의도 ▲사용 방법 ▲개인적인 견해 등을 설명해 주고 있었습니다. 귀여운 글씨체와 친절한 설명은 소품의 본질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장치였습니다.

 

 

핫플레이스에서 사진이 빠질 수 없겠죠? 에브리띵이즈오케이에는 두 군데의 사진 촬영 장소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서로 다른 감성을 가진 스팟에서 예쁜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어 더욱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에브리띵이즈오케이에 들르면 꼭 사진을 남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광주에 새로 생긴 신상 소품샵 두 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친구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은 공간이었는데요. 꼭 구매하지 않아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고 힐링이 되는 어뮤즈띵스와 에브리띵이즈오케이에서 다양한 소품들을 구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에브리띵이즈오케이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