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이제는 광주광역시 및 전남지역을 아우르는 대외활동으로 자리 잡은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광주광역시/전남 지역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주는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은 벌써 8기 필진들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우수한 활동으로 한기수 더 연임을 하게 된 연임 필진들, 새롭게 선발된 신규 필진들과 함께 했던 시민필진 8기 발대식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8기의 설레는 만남! 시민필진 발대식



2017년12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8기 모집이 진행되었는데요. 삼행시 블로그에서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서류전형, 그리고 면접이라는 두 관문을 통과한 3명의 신규 필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7기 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쳤던 3명의 시민필진도 다시 한번 삼행시 블로그와 함께하게 됐죠. 여기서 잠깐!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지원 팁을 전달드리자면, 삼행시 시민필진은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나눔 이야기와 광주/전남 지역의 이야기를 전해야 하는 만큼 나눔 활동에 관심이 많고, 광주/전남 지역에 대한 애정이 가득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답니다.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8기 발대식은 먼저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 하두섭 담당자가 직접 들려주는 삼성전자 그린시티 소개와,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활동 관련 오리엔테이션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앞서 시민필진 7기로 활동을 하였던 김영은, 박수아 필진은 6개월간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가까워졌기에, 고개를 끄덕이며 오리엔테이션을 들었습니다. 신규 필진들에게는 광주 지역과 상생하고 있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한 발짝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죠.



이어서 연임 필진들의 활동 소감 발표가 있었습니다. 박수아 필진은 뛰어난 사진촬영 기술로, 삼행시 블로그 취재를 하며 직접 찍은 사진이 언론을 통해 노출되기도 했는데요.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활동은 스스로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더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일 것”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매월 톡톡 튀는 콘텐츠로 삼행시 블로그 활성화에 기여하였던 김영은 시민필진은 “취재를 하며 광주/전남 구석구석을 다닐 수 있었으며, 함께 취재를 다니며 가족들과도 더욱 돈독해져서 만족스럽다.”라고 전했습니다. 앞으로 새롭게 활동을 펼칠 신규 필진들과,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제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한 가족이 된 시민필진들을 위해 삼성전자 그린시티 사업장 투어도 준비되었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 사내 시설 투어, 그리고 삼성전자 그린시티 에어컨 라인 투어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한 삼성전자 그린시티 사내 식당이 궁금한 시민필진들을 위해 중간에 카페테리아까지 잠깐 들렸죠!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에어컨 라인에서는 끊임없이 새 에어컨들이 만들어지고 있었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 생산하고 있는 가전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계속적으로 수출되고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라인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겨울에 에어컨 라인 투어라니!’라며 흥미로워했던 시민필진 8기 모두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된 에어컨 라인 투어에 푹 빠졌던 시간이었습니다. 발대식에 참여하였던 시민필진8기, 신규 필진 3인방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안유진 시민필진
“늘 광주에서 진행되는 공연, 전시,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온라인 플랫폼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시민필진으로 활동하는 친구를 통해 삼행시 블로그를 알게 되었는데요. 삼행시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생활,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얻기 힘든 정보들을 알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그런 삼행시 블로그와 함께하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앞으로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회공헌활동과 광주 지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시민필진이 되고 싶습니다.” 


조현빈 시민필진
“평소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취재하는 것을 좋아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활동이 무엇이 있을까 하던 중에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을 알게 되었습니다. 삼행시 블로그에서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회공헌활동, 광주/전남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들을 접하고, 직접 취재하고 싶단 생각에 설레며 지원을 했는데요. 감사하게도 삼행시 시민필진에 합격하게 되었죠! 오늘 발대식을 통해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삼성전자 그린시티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더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정자연 시민필진
“많은 사람들이 주말이면 영화를 보러 가지만, 저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광주 지역의 축제나 행사를 찾아가곤 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삼행시 블로그에 게시된 글을 본 후,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에 다녀오기도 했죠. 그 후로 유익한 지역 소식이 많은 삼행시 블로그를 자주 찾게 되었는데요. 저 또한 광주 지역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시민필진으로 활동하고 싶은 마음을 늘 간직하고 있었고, 이번에 시민필진 8기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발대식을 하는 내내 다양한 봉사활동,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뜻깊은 활동에 제가 참여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시민필진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삼행시 블로그 시민필진으로 임명하는 기자증과 명함, 기자수첩, 그리고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 필진들을 위해 준비한 깜짝 선물까지 받고 훈훈하게 발대식을 마무리하였는데요. 앞으로 시민필진 8기와 함께 삼성전자 그린시티, 광주/전남 지역의 허브 플랫폼으로 거듭날 삼행시 블로그를 지켜봐 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