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일상 이야기

 


유례없이 길었던 황금연휴가 끝났습니다. 최장 열흘간의 연휴였지만, 순식간에 지나 가버린 것 같은데요. 이번처럼 긴 황금연휴는 무려 8년 후인, 2025년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벌써 다음 황금연휴를 기다릴 만큼, 연휴 후유증에 시달리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특히나 직장인 분들은 더욱이 일상에 적응하기 힘든 한 주인 것 같습니다. 연휴 후유증으로 활력을 잃고 우울감에 시달린다면, 색다른 취미로 일상의 에너지를 채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연휴 후유증을 극복할 수 있는 이색 취미를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직장인 취미생활로도 제격인 프리다이빙, 맥주 요가, 페이퍼 커팅과 컬러링북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인어공주처럼 맨몸으로 물속을 누비면 스트레스가 모두 풀려요! 온몸으로 바다를 만나는 프리다이빙!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싶지만, 바다에 나가야 하고 날씨에도 큰 영향을 받는 데다 장비도 많이 필요해서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고 장비도 많이 필요하지 않은 이색 수상 스포츠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프리다이빙입니다! 프리다이빙은 공기통과 같은 장비 없이, 호흡만으로 깊이 잠수하는 스포츠인데요. 바다뿐 아니라, 실내 수영장에서도 즐길 수 있어 최근 많은 분들이 이색 취미로 즐기고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은 마스크와 스노클, 핀(오리발)만 있으면 즐길 수 있어, 장비 구매가 두려운 분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데요. 최근 프리다이빙 체험 강습과 자격증 강습을 진행하는 업체도 많아 접근성도 좋습니다. 교육만 받는다면 수영을 못해도 누구나 프리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퇴근 후, 혹은 주말에 한 번의 호흡만으로 물속을 누빌 수 있는 프리다이빙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맥주와 요가는 의외로 찰떡궁합! 맥주 마시며 요가 하는 비어요가!

 


요가는 명상하며 정신과 몸을 함께 단련하는 힐링 스포츠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효과적인 요가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데요. 그런데, 스포츠 혹은 다이어트와 거리가 멀어 보이는 맥주와 함께하는 요가가 있습니다. 바로 맥주를 마시며 요가를 하는 비어요가입니다. 맥주를 마시며 수련하는 비어요가는2015년 독일에서 시작되어, 호주와 태국을 거쳐 한국에까지 상륙했는데요. 병에 담긴 맥주가 쏟아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맥주병을 기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맥주를 마시기도 하는데요. 맥주의 홉 성분이 불면증을 없애주고 근육 이완에도 도움을 줘 요가와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최근 TV 프로그램 <이불 밖은 위험해>에서 엑소 시우민과 워너원 강다니엘이 비어요가를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시원한 맥주와 함께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는 비어요가로 연휴 후유증도 말끔하게 털어내고 몸과 정신도 수련해보시길 바랍니다!

 

 

■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우울감 극복, 멋진 작품은 덤! 페이퍼 커팅과 컬러링 북을 소개합니다

 


몸을 움직이는 운동이 취향이 아니라면,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페이퍼 커팅과 컬러링 북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페이퍼 커팅은 작은 커터칼로 종이를 잘라 만드는 종이 장식 예술인데요. 커터칼로 작은 종잇조각을 잘라내며 자신도 모르게 몰입할 수 있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조각조각 잘라내어 만든 작품도 아름다워 성취감도 높다고 하는데요. 도안과 커터칼, 그리고 차분한 마음을 준비하고 페이퍼 커팅에 도전해보세요!

 


컬러링 북은 인쇄된 도안을 마음껏 색칠하는 취미 활동입니다. 어른들을 위한 색칠놀이라고도 불리죠. 원하는 색을 마음껏 칠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바쁜 직장인들의 취미생활로도 제격인 것 같죠?

컬러링 북은 실제로 심리 치료에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미술 심리 치료에서는 컬러링 북과 같은 방법으로 심리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불교의 만다라 문양을 그리고 색칠하며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인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컬러링 북의 도안에도 만다라를 활용한 도안이 많으니, 차분히 색을 칠하며 내면세계를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스와 무기력증, 우울감 등의 연휴 후유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직장인 이색 취미활동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마음껏 쉬고 에너지를 충전했던 황금연휴는 끝났지만, 이색 취미를 통해 일상에도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면 어떨까요? 이색 취미생활로 활기찬 일상을 꾸려가시기를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